[카카오 뱅크] 26주 적금 풍차 +8주차 현황(달성도 30%)
예적금 비중을 줄이려고 생각중인데 그 와중에도 26주 적금 26개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이자를 받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일단 매주 만기가 돌아오는 경험을 해 보고 싶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이유는 26주간 진행되면서 발행하는 소소한 이벤트가 나에게는 퍽 재미 있었기 때문이다.
카카오 뱅크의 26주 적금은 그동안 여러 기업과 콜라보를 진행했는데 그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소소한 굿즈들이 꽤 귀여웠다.
(물론 모두 당첨 되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8주간 어떤일이 있었고 얼마나 모았는지 돌아 보기 위한 기록 !
카뱅 26주 적금 풍차 / 8주차 현황
카카오뱅크 26주 적금으로 풍차 돌리기를 한지도 벌써 8주가 지났다. 적금이 8개가 돌아가고 있는 중이다.
올해까지 계속 진행하면 딱 절반의 성취를 이룰 수 있게 된다.
하루 하루 생각하면 아직 많은 기간이 남아서 지겹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애초에 나는 그런 지루함을 막기 위해 한달치 적금 금액을 미리 적금용 통장에 넣어두고 신경을 쓰지 않고 있다.
대신에 매 주 새로운 적금을 만드는 재미만 쏙 누리는 중이다.
투자도 그렇고, 저축도 꾸준히 하려면 습관이 중요하고 습관이 안된다면 습관처럼 자동화를 시키는게 방법이다.
8주간 발생한 이벤트 적금
이번주까지 8주차가 진행 되었는데 현재까지 발생한 이벤트 적금은 카카오뱅크X진에어가 진행한 적금 하나 뿐이다.
사실 진 에어 포인트를 받았기는 했지만 당분간 이걸 어디다 써야 할지는 모르겠다.
26주 적금으로 8주간 얻은 것은?
- 1주차 : 1만 리프레시 포인트 / 제주항공에서 사용 가능 / 2023.12.03까지
- 4주차 : $5 리워드 / LDF PAY 5천원 / 2023.12.24까지
정리
8주차 적립 금액 : 120,000 (매주 월요일 기준)
카카오뱅크에서 열심히 일해서 편의점과 콜라보 하거나, 아니면 카카오플러스, 카카오이모티콘 처럼 자체 브랜드와 다시 콜라보 해줬으면 좋겠다. 그게 나에게는 쓸모가 많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