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 애드센스 문제 해결하기 / 애드센스 맞춤 ads.txt 설정하기

제목입력


블로그스팟을 하다 보면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와 다른 부분이 있어서 더욱 어렵게 느껴 질 수 있다. 그중 하나가 블로그 수익 탭에 있는 애드센스 맞춤 ads.txt이다. 

처음에 이게 무엇인지 제대로 알지 못하고 체크를 했는데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보니 자꾸 에러가 뜨는 것이었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은데 도대체 뭔지를 몰라서 그동안 방치 하고 있었던 문제였다. 

나와 같은 일을 겪을 사람들을 위해 여기서는 애드센스 맞춤 ads.txt가 무엇인지, 그리고 애드센스 맞춤 ads.txt를 찾을 수 없다고 할 때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는지 같이 살펴 보고자 한다. 


 애드센스 맞춤 ads.txt는 무엇인가?

애드센스 맞춤 ads.txt 문제 화면


애드센스 맞춤 ads.txt는 쉽게 말해 광고주가 내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하려고 하는데 그게 진짜 내가 소유한 블로그가 맞는지를 광고주에게 확인해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저품질의, 주소만 있는 일명 '가짜' 블로그에 광고를 송출하게 되면 쓸데없는 광고비 지출로 인해 광고주 손해, 구글 손해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애드센스를 내 블로그에 달고 싶어 한다면 이 애드센스 맞춤 ads.txt를 설정 해 주어야 한다. 

애드센스 맞춤 ads.txt 설정하기 
1.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ads.txt 코드 만들기


아직 승인이 되지 않은 블로그이기 때문에 직접 메모장에서 ads.txt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양식은 정해져 있기에 블로그스팟을 열어 아래의 텍스트를 입력해 주면 된다. 
(pub-000000000  부분에  자신의 구글 pub코드를 적용해야 함. )


google.com, pub-0000000000000000, DIRECT, f08c47fec0942fa0


참고로 자신의 pub 코드는 구글 애드센스 - 설정 - 계정정보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블로그스팟에 ads.txt 적용하기 



자신의 구글 블로그로 접속 해 설정 - 수익창출 - 맞춤 ads.txt 를 클릭해 준다. 


자신의 pub 코드를 넣어 준 뒤 [저장] 을 눌러 설정을 완료한다. 



블로그 스팟 ads.txt 적용 확인 


블로그 스팟에서 맞춤 ads.txt가 잘 적용 되었는지 확인 한다. 


물론 이걸 등록한다고 해서 애드센스가 바로 승인 되지는 않는다. 로봇이 색인 작업을 생성 할 때까지 시간이 꽤 걸리기 때문이다. (나는 적용한지 1주일이 지났다. 벌써...)

만일 자신의 블로그에 ads.txt가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주소창에 [블로그 주소/ads.txt]를 입력해 보면 된다. 




 위와 같이 자신의 pub코드가 포함된 주소가 나온다면 제대로 적용 된 것이니 이제 구글의 액션만 기다리면 된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공유 부탁 드립니다 :).